본문 바로가기

꿀팁&후기

가정용 프린터 - HP 데스크젯 2130

생생 제품 후기.

가정용 프린터 HP 데스크젯 2130의 리얼 후기입니다!

안녕하세요.

요새는 프린터를 할 수 있는 곳이 많이 생겼는데요. 피시방이나 인쇄소 여러곳에서 인쇄를 할 수 있습니다.

그래도 피시방은 장당 인쇄가격이 비싸고 인쇄소는 한장만 인쇄하기가 뭐해서 이용하기가 힘들죠. 그래서 가정마다 프린터를 가지고 있는 집이 많은데요. 소소하게 몇장안되는 인쇄에 추천하는 가정용 프린터입니다.

HP 데스크젯 2130을 이번에 구입하게 되었는데요. 뭐 HP2132와 거의 같다고 보셔도 무방합니다.

 

 

   가격

 

일단 가격이 매우 착합니다. 인터넷 가격으로 4만원이 조금 넘는 돈에 구입할 수 있었습니다. 잉크포함해서 4만원 정도면 그렇게 무리가 가는 금액은 아닙니다. 그래서 저도 만일의 상황을 대비하여 구매하게 됐습니다. 그렇게 쓸까하는 때도 있었지만 생각보다 쏠쏠하게 잘 쓰게 되더라구요. 뭐 다른 프린터와 효율면에서의 차이는 있을 수도 있지만 가정용으로는 저렴하게 잘 뽑을 수만 있다면 좋다고 생각해서 가격면으로는 추천을 드립니다.

 

 

   성능

 

프린터는 위에서 종이를 공급하는 방식과 아래에서 종이를 공급하는 방식이 있어요. 이건 사진에 보시다시피 위에서 공급하는 방식입니다. 여러후기를 보았는데 위에서 공급하는 방식은 공공기관에서 다루는 문서 등의 바코드나 시리얼이 잘린다고 해요. 그래서 인식하는데 어려움이 있다고 하니까 공공기관에 쓰는 문서를 자주 뽑으신다면 추천하지 않습니다. 돈을 조금 더 쓰셔서 아래에서 공급하는 방식의 프린터를 구매하시길 바랍니다. 그 외에는 프린트 속도도 괜찮은 편이고 스캔이나 복사도 가능해서 활용도도 괜찮은 편이에요.

 

 

   효율

 

요즘은 무한잉크가 대세라고 하죠. 저는 아직 무한잉크를 써보지 않아서 그냥 정품잉크로 교체할 것을 생각하고 구입했습니다. 무한잉크는 잉크 관리비 등이 적게 드는 대신에 고장이 나거나 하면 A/S가 힘들다고 하더군요. 그래서 그냥 정품잉크로 했어요.

사실 효율은 좀 떨어지는거 같아요. 잉크 한번에 100장~150장 정도를 뽑는거 같더라구요. 많이 뽑으시는 분들은 추천하지 않아요. 잉크값이 1만원 정도로 계속 들기때문에 차라리 무한잉크를 하시는게 본체를 새로 사시더라도 효율이 나을수도 있고 다른 프린터를 보시는 것도 좋을것 같아요. 그래도 저는 A/S를 포기할 수 없어서 하기는 했지만 뭐가 좋을지는 아직 잘 모르겠네요.

 

 

 

+

만약 구입하시면 인터넷에서 HP 프린터 드라이버 검색하시면 홈페이지에서 드라이버를 설치하실 수 있어요. 간단하게 설치하실 수 있답니다. 클릭 몇번이면 돼요.

 

추가로 이 가격대의 다양한 회사의 프린터가 있는데요. 삼성이나 HP나 거의 다 비슷하고 이름만 다른 수준이에요. 그래서 너무 고민하시고 그럴 정도는 아닌거 같구요. 다른 가격대의 기기와의 차이를 고려하는 정도로 고민하시고 결정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좋은 결정 하시길 바라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