팔도유람기

통영 루지 체험기

someyang 2017. 2. 26. 13:54

통영 루지 체험기

싱가폴에서 탔던 루지, 통영에도 생기다!

 

 

 

안녕하세요.

이번에는 지난 2월 10일에 개장한 경남 통영에 위치한 루지를 타고 왔습니다!

산에서 길을 따라 바퀴달린 썰매를 타고 내려오는 루지는 싱가폴, 뉴질랜드, 캐나다에 2곳에 이어 다섯번째로 우리나라 통영에 들어오게 됐어요.

통영시가 토지제공을 하고 루지가 투자를 해서 들어오게 됐는데,

이 루지가 싱가폴 여행 다녀오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싱가폴에서도 대표 관광지 중에 하나일만큼 재밌습니다!

 

저도 싱가폴때의 기억이 새록새록 남아있어서 또 가게 됐어요.

 

 

 

 

 

 

 

1. 루지 기본 정보

 

루지의 가격은? 아래 홈페이지 가격을 가져왔어요!

지금은 오픈 할인으로 조금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어요. 할인되기 전 가격도 싱가폴에 비해 조금 저렴한거 같아요.

 

                                                                      정상가              특별가

루지 & 스카이 라이드 1회 이용권                  ₩ 11,000           8,000  / 개인

루지 & 스카이 라이드 3회 이용권                  ₩ 18,000         16,000  / 개인

루지 & 스카이 라이드 5회 이용권                  ₩ 25,000          23,000 / 개인

루지 & 스카이 라이드 7회 이용권                  ₩ 32,000          30,000 / 개인

어린이 동반 1회 이용권                                ₩   2,000 / 회당  

 

* 오프닝 특별요금 – 패밀리 콤보

 - 스카이 라이드를 타고 루지 트랙의 정상에서 아래까지 모험을 즐겨보세요. 패밀리 콤보를 통해 가족들과 함께 탑승권을 공유할 수 있습니다. 가족 탑승권은 총 횟수를 가족들이 함께 나누어 타실 수 있는 요금제입니다.

                                                                       정상가              특별가

루지 & 스카이 라이드    4회 이용권                    ₩ 30,000         24,000  / 가족

루지 & 스카이 라이드    8회 이용권              ₩ 47,000         39,000  / 가족

루지 & 스카이 라이드  12회 이용권              ₩ 64,000         56,000  / 가족

어린이 동반 1회 이용권                               ₩    2,000  / 회당.

 

* 오프닝 특별요금 – 스카이 라이드 (단독)  탑승권

- 루지 트랙의 상부에서 아름다운 풍경을 즐기실 수 있는 체어리프트 탑승권입니다.

편도      ₩ 5,000 / 1인       왕복                  ₩ 8,000 / 1인

 

  • 오프닝 특별요금은 2017년 3월 31일까지 이용하실 수 있는 요금제입니다.
  • 기간지정은 회사의 정책과 방침에 따라 변경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콤티켓은 구입하신 당사자에게만 유효하며, 타인에게 양도하실 수 없습니다.
  • 110cm 이상의 어린이들은 성인들과 동일한 요금이 적용됩니다.
  • 110cm 미만의 어린이들은 티켓을 구매한 성인과 함께 동반 탑승이 가능합니다.  

 

연령 나이제한

스카이라이드:

  • 신장 85cm 이상만 탑승할 수 있습니다.
  • 신장 85cm – 135cm의 어린이들은 보호자의 동반 하에 탑승할 수 있습니다.
  • 신장 135cm 이상은 혼자 탑승이 가능합니다.

루지:

  • 신장 85cm 이상만 탑승할 수 있습니다.
  • 신장 85cm - 110cm 이하의 어린이 중, 혼자 걸을 수 있는 어린이들은 보호자와 함께 탑승 할 수 있습니다.
  • 신장 110cm  이상은 혼자 탑승이 가능합니다. 

 

** 어린이 동반 이용권

혼자 걸을 수 있는 85cm- 110cm의 어린이들은 어린이 동반 이용권을 구매하여 티켓을 구매한 성인 또는 16세 이상의 보호자와 함께 탑승할 수 있습니다.

(출처_스카이라인루지 통영)

 

 

 

 

 

 

 2. 운행시간

 

운행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인데 매표는 4시 45분까지만 해요. 그날 인원을 봐서 더 일찍 종료할 수도 있다고 하네요.

아직 방학이라 그런지 사람이 무지 많았어요. 되도록이면 방학기간과 주말은 피해서 가셔야할 것 같아요!

저희는 10시 전에 갔는데 벌써 사람들이 와있더라고요.

10시 근처로 해서 사람들이 엄청 몰리는데 10시는 이미 늦어요. 거의 1시간 이상 기다려야했을거에요 10시에 오신 분들은.

저희는 그나마 일찍 와서 30분 안으로 탔어요!

 

 

저희 앞에도 줄이 있고 뒤로도 쭉 이어져서 건물을 감기 시작해요! 정말 길어요. 이것도 없는 편이라고 하더라고요.

일찍 와야 사람들이 트랙에 차기 전에 매표하고 들어가야지만 다시 타는 속도도 빠릅니다!

 

 

 

 

 

 

3. 타는법

 

표를 끊고 헬멧을 챙겨서 표를 확인시켜주면 스카이라인, 리프트를 태워줍니다. 그걸 타고 정상으로 향해요.

올라가면 두 길이 있는데 처음 타시면 교육을 한번 받고 스탬프를 찍어줍니다.

스탬프가 있으면 교육없이 바로 타실 수 있어요! 이게 줄이 더 짧습니다!

 

 

 

저기서 타고 내려오는건데 보이는 쪽은 교육을 받고 있는 줄이에요. (저는 교육을 받고 스탬프를 받은 사람들 줄에서 사진 찍었어요~)

저걸 타고 내려오는거랍니다~

 

 

 

 

 

 

 

4. 마무리

 

 

 

근처에 케이블카가 있어요. 걸어서 가도 될만큼 가까이~

그거 타고 가다가 사람들 줄선거 찍은거에요~

저렁게 뱅둘어서 건물옆까지 줄이이어져요!

 

그리고 케이블카도 한번 타보셔도 좋을거같아요!

경치가 좋습니다~

 

통영 가실분들, 혹은 근처 가실분들 루지 추천해요!!!